벅스코인 재단에서 NFT를 출시 했습니다. 기존에 알고 있는 NFT와 완전히 다른 확정 수익 20% NFT입니다. 만기채권과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벅스 NFT 투자 후기, 시즌 2 일정까지 알아봅시다.
벅스 NFT 후기 및 구매한 이유
많은 사람들이 NFT는 사기이고, 거품이고, 튤립 대란 같은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맞습니다. 기존에 있는 NFT는 지금 봐도 의미가 없는 것이죠. 그러나 벅스 NFT는 구조적으로 다릅니다. 이는 만기 채권과 동일한 형태로 20%의 수익을 지급하고, 만기가 되기 전에 사람들끼리 거래할 수 있습니다.
즉, 투자한 벅스코인이 묶이는 형태지만 만약 돈이 급하면 채권처럼 판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금 회수가 가능합니다. 심지어 미리 벅스코인을 시장에서 매입하고 이를 이자로 주는 것이니 인플레이션도 생기지 않는 구조죠.
기존의 NFT의 가치만 보고 투자를 한다면 절대 하지 않을 투자지만 추가적인 이익과 수익 모델이 존재하기 때문에 투자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20% 이상 떨어져야 손해가 발생하지만 큰 수량이 벅스 NFT에 묶이기 때문에 하락할 가능성도 떨이며 오히려 20% 이상 수익을 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여 투자를 했습니다.
구매 과정에서 느낀 점
솔직히 메타마스크 설치부터 쉬운 건 아니었습니다. 복구 구문이 뭔지 이해를 못하는 사람도 많았고, 컨트랙트 주소가 뭔지 이해를 못하는 사람이 많죠. 하지만 이렇게 어렵게 구매하는 것들이 꼭 좋은 수익을 주더라고요.
오히려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쉽게 구매하고, 쉽게 수익이 날 수 있다고 하는 것은 대부분 거짓말이고 사기인 경우가 너무 많았습니다. 메타마스크가 뭔지는 찾아보면 투자에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메타마스크에 BNB이동, 연결이 쉽지는 않다.
- BNB를 국내 또는 해외 거래소에서 구매하고 송금하는 걸 어려워 하는 사람이 많다.
이렇게 어려운 과정들을 상세하게 설명한 블로그가 있어서 아래 링크로 남겨 두겠습니다. 아직 NFT 수량이 남았으니 구매 의사가 있다면 보고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시즌 2 NFT가 나올까?
벅스코인 스테이킹도 200% 연이율을 USDT로 주며 인플레이션을 방지하고, 5분만에 완판이 되며, 스테이킹 이후로 벅스코인은 0.007 달러에서 0.012 달러가 되었죠. 누구나 투자를 했다면 100% 이상 수익을 얻었습니다.
이런 벅스코인 Defi 상품들의 폭발적인 수익을 보면 NFT도 시즌 2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NFT의 경우 1,000,000,000 벅스코인 만큼 판매를 하고 200,000,000 벅스코인을 이자로 줍니다. 아직 2.17억개의 벅스코인이 남았기 때문에 시즌 2를 한번 더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기 바꾸면? NFT는 어디에 보관되나
NFT를 잘 모르는 분들이 어딘가 저장이 된다고 생각을 하는데 이는 블록체인에 기록이 됩니다. 이 기록은 매번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조작이 불가하다는 것이죠.
그런데 NFT에 들고 있는 사람이라고 제 이름이 적혀 있는 것도 아닌데 어떻게 내 것임을 증명할까요? 이때 필요한 것이 메타마스크입니다. 우리가 메타마스크를 가입할 때 복구 구문 12자리를 보았을 것입니다. 이는 어떤 기기에서 해당 복구 구문만 입력을 하면 지갑을 불러올 수 있고 NFT를 보유한 것을 증명 받을 수 있습니다.
- NFT는 디지털 지갑(메타마스크)에 귀속된 것이지, 사용 중인 기기에 저장되는 것이 아님
- 즉, 복구 구문(12단어)을 안전하게 백업해 놓았다면, 휴대폰을 바꾸든, 컴퓨터를 새로 설치하든 지갑은 복구 가능
- 반대로, 이 구문을 잃어버리면 NFT도 영원히 사라질 수 있음
- 복구 구문 12자리는 모두 암기하길 바랍니다. 절대 사진 찍어서 폰에 저장하지 말길 바랍니다.
재판매는 가능한가?
벅스 NFT는 다른 사람에게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를 보고 “누군가 사주지 않으면 아무런 가치가 없는 것 아닌가?” 이렇게 생각할 수 있는데 사줄 수 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벅스 NFT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 12월 9일에 20%의 이자를 받게 되기 때문이죠. 즉, 채권과 완전히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20% 수익을 확정적으로 주는 만기 채권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싸게 구매를 해도 NFT 가격 대비 20%의 이자를 주는 것이고, 비싸게 구매를 한다고 한들 똑같이 20%의 이자를 받게 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싸게 구매를 하는 것으로 더 높은 이자율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 벅스 NFT는 BUGSNFT.com에서 거래 가능합니다.
- 싸게 구매하면 이자율이 올라갑니다.
- 단기 보유 전략도 가능합니다.
NFT를 샀는데 휴대폰을 바꾸면 없어지나요?
아니요. NFT는 기기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벅스코인 블록체인에 올라가고 메타마스크으로 인증 되기 떄문에 지갑 복구만 하면 그대로 보관됩니다.
12개의 시드 문장을 잃어버리면 어떻게 되나요?
복구 불가입니다. NFT뿐 아니라 지갑 안의 모든 자산이 영구적으로 접근 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판매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벅스 NFT는 현재 판매 중이고, 유저간의 거래는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마치며
벅스 NFT 투자 후기, 시즌 2 일정, 기기 변경 NFT 유지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메타마스크 투자나 해외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이렇게 노력해서 투자를 한다면 반드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